반응형

<알고있지만>드라마, 송강 한소희 넷플릭스

JTBC에서 드라마화하여 6월18일 방영을 시작한 <알고있지만>



언제부턴가 웹툰을 드라마화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창의력이 물씬 묻어난 웹툰이 드라마가 되면서 기존처럼 만드는 방식의 드라마보다도 이미 흥행을 보증받은 상태에서 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과거보다 스토리에 대한 부담감이 덜하고 쉽게 말하면 안정적인 컨텐츠로 재탄생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알고있지만 1회를 시청하면서 19금이라는 것을 잠시 잊고 가족들과 함께 보다가 좀 민망한 장면이 나와서 숨을 죽이면서 괜히 쓸데 없이 헛기침하고 물먹으러 가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웹툰은 색감부터가 좀 어두워서 느낌이 조금 차가웠는데 드라마는 아주 설렘의 연속인 장면이 계속 나와서 시간 가는줄 모르고 봤습니다.

 

유나비(한소희), 박재언(송강) 싱크로율은 상상이상

처음에 제작발표회 때 주연배우들 라인업을 보고 "와 싱크로율 대단한데" 할 정도였으며 "송강"과 "한소희"가 드라마에서 만난다는 것만으로도 굉장한 화제가 되었습니다. 토요드라마로 편성을 한 JTBC는 "오케이 광자 매"를 의식했는지 편성시간을 밤 11시로 잡았습니다. (오케이 광자 매가 9시 15분에 끝나니까 잠시 한숨 돌리고 홈쇼핑으로 쇼핑도 한 후에 JTBC로 오라는 의도인 것이 보입니다.)

 

웹툰의 유나비와 드라마 여주 한소희의 싱크로율

'알고있지만' 드라마는 총 10부작

1화의 부제는 "운명 따위 없다는 걸 알고 있지만"이었는데 닐슨코리아 시청률 기준으로 전국 2.2%, 수도권 2.5%가 나오고 있습니다.

2화의 부제는 "나만이 아닌 걸 알고 있지만"으로 6월 26일에 방영 예정입니다.

 

인물관계도

유나비와 박재언은 "연인?"이 되려고 썸을 타고 있으며 시크한 표정의 오빛나는 유나비의 절친이고, 조리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양도혁은 유나비를 좋아하며, 해외 유학 중인 윤설아는 박재언을 좋아하고 있는 일종의 삼각관계 비슷한 밑밥은 요즘 미디어나 창작물에서는 기본이 아닌가 합니다.

 

등장인물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여자, 유나비와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박재언이 투톱 주인공입니다.

 

넷플릭스에서도, "알고 있지만" - 당신의 연애세포를 깨울 드라마

넷플릭스에서도 방영합니다. 언제든지 휴대폰을 꺼내서 볼 수 있는 넷플릭스에서도 함께 한다니까 더 설레는 건 왜일까요. 단, 넷플릭스에서는 하루 늦게 볼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고 본방 사수하려면 토요일 11시라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알고 있지만, 웹툰의 결말(스포일러 유)

모든 여자에게 친절한 "재언"의 모습에 "나비"는 고민을 하지만 결국 재언에게 넘어가고,자연스레 서로에게의 "파트너"가 됩니다. 이러한 관계가 계속되면서 나비는 재언에게 그만 만나자고 하지만 그런 말을 하고 나서 재언이 새로운 여자를 만나면 그 새로운 여자를 만나서 하지 말아야 할 말 까지 하면서 소심한 복수를 감행합니다.이런 나비의 마음을 눈치챈 재언은 다시 나비에게 만나자고 하고 나비는 다시 흔들립니다.하지만 자신에게 복수하려는 재언의 마음을 알게 되면서 그만 만나야겠다고 생각을 합니다.웹툰에서의 맨 마지막 장면은 재언이 나비의 험담 같은 말을 하면서 다른 여자와 함께 있는 모습이 보이며 끝이 납니다.

제목 그대로 어떻게 연애가 진행되고 어떻게 결말이 날지 "알고는 있지만" 또다시 보고 싶은 드라마입니다. 송강도 한소희도 비주얼이 너무 출중해서 다소 연기력이 부족해도 보게 되는 드라마입니다. 

 

+ Recent posts